Search

Today's Devotion (매일성경 묵상)




눅 13:10-21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역사

본문요약


말씀을 잘못 해석할 때 생명을 살리는 말씀은 인간을 정죄하고 하나님의 역사를 가로 막게 됩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을 살립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잘 못 해석하고 적용할 때 우리 자신에게 해가 되고 또한 다른 사람을 정죄하고 아픔에 빠지게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회당장이 예수님께서 안식일에 병 고치시는 것을 보고 분을 냅니다. 일할 수 있는 날이 엿새가 있는데 왜 안식일에 이런 일을 하느냐고 말한 것이지요. 이때 예수님은 너희가 가지고 있는 짐승도 안식일에 목이 마르면 이끌고 가서 물을 먹이지 않느냐, 그렇다면 18년 동안이나 고통 속에 살아온 여인을 치유하는 일이 당연하지 않느냐고 대답하십니다. 회당장은 하나님의 말씀의 중심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말씀을 잘못 해석하고 적용함으로써 생명을 살려야 할 말씀이 도리어 인간을 정죄하게 되고 하나님의 역사를 가로 막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랑의 표현입니다. 그래서 말씀의 중심은 사랑이고 또한 생명을 살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가 원하는데로 합리화 시키며 또한 남을 판단하는 잣대로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말씀의 핵심이 무엇인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먼저 분별하여 말씀에 나 자신이 먼저 순종해야 합니다. 말씀을 바르게 깨달아 주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아가기 원합니다.

기도


우리의 생각과 뜻을 내려 놓고 말씀 앞에 서게 해 주십시오. 생명의 말씀을 통해 사랑하며 섬기는 자리로 나가기 원합니다.

13 views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