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눅 13:22-35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본문요약: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예수님의 제자의 삶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와서 질문을 합니다. "주여 구원을 받는 자가 적으니이까?" 이 질문에 예수님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제자의 삶을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신을 포기 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하셨 듯이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며 내어 놓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곧 나는 죽고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며 형제는 사랑의 대상으로 여기어 사랑하고 희생하는 삶이 제자의 삶이고 구원의 길을 가는 자에게 이런 삶이 요구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우리가 예수님을 영접할 때 구원을 얻습니다. 그러나 구원 받은 자의 삶은 복음의 진리를 따라 바르게 행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갈 2:14). 그래서 우리는 구원을 얻었다고 확신하며 스스로 교만해 지거나 죄와 타협하며 자신을 합리화 해서는 안 됩니다. 섰다 하는 자는 넘어질 수 있기에 구원을 등한시 여기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 날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 주님 가신 길을 순종하며 따라가는 제자의 삶을 오늘도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3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